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건강] 알게 되면 놀라운 올바른 운동과 다이어트 방법

by 위키피디야 2022. 12. 29.

[건강] 알게 되면 놀라운 올바른 운동과 다이어트 방법

운동방법
올바른 운동방법

가끔 다이어트에 대해 지인들과 얘기를 할 때면 뭔가 이게 과연 맞는 얘기인가, 의문이 드는 조언을 듣게 될 때가 있다. 가끔은 받아들이기 어려운 방법이 효과가 있을 때도 있는데 건강, 영양 그리고 운동에 대해서는 이렇게 의문이 들고 잘 믿기지 않는 방법들이 통할 때가 많다. 어떤 방법이 정말 효과가 있는지 10가지를 소개하면 좋겠지만 우선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다섯 가지를 먼저 공유하고자 한다. 만약 기회가 된다면 나머지 다섯 가지 팁을 공유하고자 한다.

 

1. 체중을 줄이고 살을 빼기 위해 더 먹어야 한다.

들으면 이게 무슨 말인가 할 수 있다. 하지만 인간의 몸이 정말 잘하는 것 중 하나는 생존하려고 하는 것이다. 장기간의 몸의 지방을 연소시키려는 방법으로 극도의 노력으로 먹는 양을 낮춘다면 그동안 몸속의 지방의 형태로 저장된 에너지를 유지하기 위해 신진대사가 낮아진다. 신진대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한 가지 방법은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고 더 나은 근육 조직의 회복과 유지를 위해 약간의 운동을 줄이는 것이다. 이 이야기를 들으면 과연 이게 맞는 말인가 싶을 것이다. 하지만 정말 다양한 연구들이 이것이 맞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

2. 관절이 굳고 아플 때는 움직여야 한다.

관절 통증이나 통증이 있으면 항상 신경 쓰이는 것이 움직이는 것이다. 실제로 움직임이 적어지면 관절 주변 근육이 약해지고 관절 자체에 더 많은 스트레스를 주기 때문에 경직과 안정성이 떨어지게 된다. 또 관절 공간에 윤활성 활액을 넣는 것은 물론 운동 자체가 전신 통증이나 특정 통증을 줄여주는 진통 효과가 있다. 관절이 아플수록 조금씩 움직여서 관절을 풀어주도록 하자.

3. 큰 축하 식사자리로 폭식을 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 경우에는 낮에 미리 간식을 여분으로 먹어야 한다.

폭식하기 전 간식을 챙겨 먹으라는 의미가 이상하게 들릴지도 모른다. 하지만 실제로는 배고픔 때문에 무엇이든 맛있어 보이는 것을 먹게 되므로 의지의 힘을 갖지 않고 저녁 식사에 나타나게 될 뿐이다. 이에 행사 전까지 낮에 먹는 것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만을 적당히 먹을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진다.

4. 속도를 줄이면 더 빨리 움직입니다.

헬스&피트니스 업계에서는 복잡한 문제(다이어트)에 대한 '신속하고 간단한' '마법 같은'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으로 악명이 높다. 언제나 빠른 해결책은 다양하게 존재한다. 그리고 그를 따라 하게 될 경우 언제나 더 빠르게 요요가 온다. 거의 노력하지 않고 체중을 줄인다(또는 근육을 기른다)는 약속은 많은 사람들에게는 너무 훌륭해서 거부할 수 없는 것처럼 보인다. 문제는 거의 대부분 결과적으로 원하던 모습을 찾게 되진 않는다는 것이다. 만약 원하는 모습을 빠른 해결책을 통해 갖게 된다고 하더라도 아마 그 모습은 정상적인 생활을 하는 사람에게 지속 불가능한 모습일 것이다. 길고 지속 가능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천천히 꾸준히 나아가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꾸준한 계획을 갖고 실천하여 몸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노력하도록 한다.

5. 지방을 태우려면 자기 전에 먹어야 한다.

의학 저널에서 연구가 진행되었었는데, 취침 전 코티즈 치즈 형태로 카제인 단백질을 간식을 제공받게 한 운동선수들과 근육 형성, 대사속도, 지방연소를 돕는 약이라며 위약을 제공받은 운동선수들을 비교했을 때 코티즈 치즈 형태의 단백질을 간식으로 제공받은 운동선수들의 수면 중 근육 합성을 증가한 것을 확인하였다. 피티 프로그램과 보조제는 수 십억 규모의 산업의 일부이며, 보기에 정말 훌륭한 결과물을 제공해줄 것처럼 다양한 프로그램과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보통은 너무 완벽해 보이지만 가짜일 확률이 높다. 반면 합리적이고 상식적인 조언의 경우 사람들과 공유하게 될 경우, 너무 단조롭고 지루하다고 여겨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 주변에 건강하고 자기 관리가 충실한 사람들을 보게 되면 아마 이런 꾸준하고 지루한 방법으로 본인의 모습을 유지하고 관리하고 있을 확률이 높다. 

댓글